소셜 커머스가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컨슈머저널 '이버즈'가 소셜 커머스 프로모션을 진행한 업체 20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업주 46%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소셜 커머스를 꼽았다. 온라인 검색(22%)과 입소문(17%)이 뒤를 이었다.
또 응답자 59%는 향후 6개월 내에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의사를 밝혔다. '생각이 없다'는 답변은 28%, '잘 모르겠다'는 답변은 13%였다. 를 차지했다.
기존 마케팅 방법에서 소셜 커머스로 대체한 예산 비율을 묻는 질문에는 '80% 이상 대체했다'는 응답이 12%, '50∼80% 대체했다'는 응답이 47%였다. '20∼50%'라고 답한 업체는 35%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