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23일 수요일

[기사] "소셜 커머스가 지역 상공인에게 가장 효과적 마케팅 수단"



소셜 커머스가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컨슈머저널 '이버즈'가 소셜 커머스 프로모션을 진행한 업체 20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업주 46%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소셜 커머스를 꼽았다. 온라인 검색(22%)과 입소문(17%)이 뒤를 이었다.


또 응답자 59%는 향후 6개월 내에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의사를 밝혔다. '생각이 없다'는 답변은 28%, '잘 모르겠다'는 답변은 13%였다. 를 차지했다.


기존 마케팅 방법에서 소셜 커머스로 대체한 예산 비율을 묻는 질문에는 '80% 이상 대체했다'는 응답이 12%, '50∼80% 대체했다'는 응답이 47%였다. '20∼50%'라고 답한 업체는 35%였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

 
http://www.etnews.com/20111123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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