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3일 목요일

인터넷 광고 용어 정리

■ CPC(Cost Per Click)


- 웹사이트에 특정한 방식으로 노출하여 클릭이 일어날때마다 과금하는 방식


  ㄴ 1회 클릭마다 30원


 


■ CPA(Cost Per Action)


- 클릭후 회원가입완료 등과 같이 특정한 액션을 완료해야 과금


  ㄴ 주문완료시 마다 해당 금액에 대한 수수료 과금


 


■ CPS(Cost Per Sale)


 - 클릭후 고객이 특정상품을 구매해서 이윤이 발생되면 그에대한 특정 %를 수수료로 매체사에 지급


   ㄴ 100만원 구매시 3% 수수료 과금


 


■ CPT(Cost Per Time)


 - 기간을 정해놓고 정액제로 구매


   ㄴ 100만원에 1개월동안 배너광고







■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  :  구매전환을 추적하는 시스템.

 


 


■ ROI(Return on Investment)


 


 - ROI는 수익 대비 비용 비율 을 말하며, ROI를 계산하는 방법은 캠페인의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투자하여 12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면 수익이 20만원이 되는데, 이때 ROI는 (120만원-100만원)/100만원)으로 계산하여 20%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ROI를 통해 광고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실제 효과를 알 수 있으므로 광고주에게 가장 중요한 측정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ROI 의 중요성


   ㄴ ROI를 계산하면  광고를 통해 거둔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I를 활용하면 예산 지출 방식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캠페인이 다른 캠페인보다 높은 ROI를 창출한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성공적인 캠페인에 예산을 더 배정하고 실적이 좋지 않은 캠페인의 예산은 삭감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실적이 저조한 캠페인의 실적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 판매에 대한 ROI 계산


  ㄴ 광고주의 비즈니스 목표가 온라인 판매인 경우 캠페인의 ROI를 간단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탭의 통계를 통해 캠페인 계정에 대한 특정 기간 동안의 광고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캠페인 광고를 통해 발생한 기업의 판매 수익에서 광고비를 제외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순이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순이익을 광고비로 나누면 해당 기간 동안의 ROI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30만원            -100만원       =30만원ROI = 30만원/100만원 = 30%
제품 판매금액: 130만원 상당(전환수로 측정)

캠페인 지출: 100만원(캠페인 비용으로 측정)

순이익: 30만원수익 대비 비용 비율: 30%(ROI = 30%)


 


 


■ ROAS(Return On Ad Spending)


 


- 광고를 통한 매출(광고 수익률)


- 광고수익률(ROAS) = 매출/광고*100





  •  매출           광고비                  ROAS 
       100만원    ÷    100만원    *    100    =    100%
       200만원    ÷    100만원    *    100    =    200%
       300만원    ÷    100만원    *    100    =    300%

ex)


광고비 100만원을 투자했을 경우 매출이 광고비 원금과 같다면 ROAS는 100%가 된다. 따라서 100%에 미치지 못한다면 투자비용보다 광고비용이 더 많이 지출된 것이다. 하지만 ROAS가 100% 이상이라고 좋은 것은 아니다.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비용(상품 사입 비용, 건물 임대료, 교통비, 인건비 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ROAS가 300% 이상이어야 이익이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 CPI(Cost Per Impression)


 - CPM과 비슷하지만 노출되는 순간 과금 발생


   ㄴ 1회 노출에 1원




■ CPL(Cost Per Lead)


 - 회원가입 유치를 위해 만들어진 과금방식


    ㄴ 1회 회원가입마다 1000원




■ CPRP(Cost Per Rating Point)


 - 표적 오디언스 1%에 도달하는데 드는 비용


   ㄴ 광고 단가/ 구독ㄱ률 또는 시청취율




■ 광고호출수 (adimp)


■ GMS(gorss merchandise salse) - 총거래매출액


 


■ RPS (revenue per search) - 매출 / 전체쿼리


■ RPPV (Revene per pv) - 매출 / 노출




■ RPU (Revene per uv) - 매출 / uv


 


 










































 





































































































































WOWweek on week전주대비 성장률
MOMmonth on month전달 대비 성장률
QOQquarter on quarter전분기대비 성장률
YOYyear on year전년 대비 성장률
Tier 검색시 나타나는 층의 개념
DBPAdigital branding performance ad웹사이트에서 시행하는 브랜드 광고
CCDWcostomer centered daum's way고객에게 집중하는 다음
PPCpay per click클릭당 받는 돈의 액수(10일간 1000원에 대한 PPC는 100원)
CPMcost per impression노출 10번에 집행비 2000원이면 CPM은 200원
CPScost per sales거래 수수료로, 방법론과 실가격 동시 가능
CPO/CPAcost per oder/action광고노출을 해당 사이트에서 구매후 수수료책정
IRInvestor relation투자자에게 기업의 장단점을 설명하는 활동
SRsales rate판매율
3screen pc, 모바일, DV +(tv)
POIpoint of interest대중들에게 인식되어있는 관심키워드(홍대 놀이터, 강남역 6번출구)
기저효과 과거에 침체기라서 현재 과도상승으로 보임
역기저효과 과거과도상승으로 인해 현재 과도침체로 보임
COVERAGE 광고노출된 쿼리 / 전체쿼리
broad match 핑클 = 서핑클럽   같이 핑클 관련 결과 나옴
exact match 정확하게 핑클만 매치시킴
Gross 총매출
NET 순이익
PVpage view페이지 전환수
UVunique visitor순방문자수
CRconversion rate구매전환률
CTRclick through rate온라인 광고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 비율, 100번 노출에 10번클릭 CTR 10%
ROIReturn of Investment투자대비 수익률
Depth 광고가 몇 개 차있는지.
fillrate 광고 노출률
OLSonline sign up대행사 거치지 않고 바로 오는 광고주
CSIcostomer satisfaction index고객만족지수
KPIkey performance index달성해야 하는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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