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4일 화요일

네이버 지식쇼핑 vs 다음 쇼핑하우


1위는 항상 새로운 시도로 앞서가야 한다.

2위는 그런 1위를 따라 잡기 위해 더 많은 노력도 필요하겠지만, 한편으로는 1위를 모방하여 격차를 줄여나가는게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쇼핑광고 시장에서 현재 다음이 그렇다고 보아진다.

이번에 다음 쇼핑 UI 개편은 네이버 지식쇼핑의 쇼핑캐스트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결과는 나쁘지 않을것이라 예상된다.







 V S







- 카테고리 및 쇼핑몰 분류

- 네이버 체크아웃 로고 노출 vs 다음 쇼핑원 로고 노출

- 네이버는 캐스트 발행이기에 구독자수가 표기

- 다음 오늘의 쇼핑 상담에 [쇼핑원 제휴몰] 콤보 박스, 쇼핑원 제공해주는 몰만 별도 소트 가능

- 다음 각 박스 상품들 한눈에 볼 수 있게 뷰 제공
  ㅇ 쇼핑박스 1탭 / 패션소호 / 이마트 / 반값 / 오늘만 특가 / 소셜쇼핑
  (개인적으로 이마트가 들어가 있는게 좀 아쉽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