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7일 월요일

[용어] 가치 제안 (Value Proposition)

밸류 프로포지션은 특정한 고객 세그먼트가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조합을 의미한다. 고객들이 발길을 돌리느냐 찾아와주느냐는 바로 그 기업이 어떤 가치를 창출해 주느냐에 달려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란 고객이 처한 갈증을 해결해주거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요소이다. 결국 기업이 제공하는 가치는 해당 고객 세그먼트가 가진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서비스, 혹은 이 둘이 혼합된 형태로 만들어 진다. 결국 가치 제안 (Value  Proposition)이란 기업이 고객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총괄한 실체 그 자체이다.

 

* 출처 : 알렉산더 오스터왈더․예스 피그누어,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유효상 역, 타임비즈, 2011, p.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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