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5일 화요일

OMNI-CHANNEL (옴니채널)

인터넷, 모바일, 오프라인 매장 등 별도의 유통경로로 인식돼 온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여러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경험을 극대화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것.


옴니채널은 여러 개의(Multi) 채널을 전체(Omni) 채널 관점으로 바라보고,


각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에게 일관성 있는 경험을 끊김없이(Seamless)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사이트, 카탈로그 등 단순히 여러 개의 채널을 운영하는 것을 넘어


각 채널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한국IBM은 최근 해외 유명 패션상품을 수입 대행하는 '위즈위드'로 유명한 아이에스이커머스와


국내 기업 최초로 통합 주문 관리 솔루션 'IBM 스털링 OMS(Sterling Order Management Solution)'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솔루션은 개인들이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소셜 등 다양한 멀티·옴니 채널에서 일괄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해준다.


최근에 기업들은 옴니채널을 위해 인터넷 쇼핑몰, 디지털 카달로그, 페이스북과 트위터, 블로그 및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 출처 : 매일경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