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R이란 ?
마케팅 타깃시장을 선정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며, 효과적인 유통과 커뮤니케이션을 발전시켜나가는 것이다.
PR 다양한 공중들 사이에서 회사의 이미지를 촉진하고 방어하는 것이다.
MPR이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PR의 전략과 전술을 이용하는 것이다.
기업이 목표달성과 소비자의 고매 및 높은 만족도를 도모하기 위해 갖는 능력이란
기업의 질적인 마케팅 활동과 질적인 PR활동 모두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된다.
MPR의 목적은
인지도를 높이며
구매를 자극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며
소비자와 기업과 상표간에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MPR의 주기능은
신뢰성있는 정보전달
관련 이벤트의 후원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것
MPR이 왜중요할까?
MPR의 시대
-대중시장의 분화
-기술과 정보의 폭발
-마케팅 경쟁의 심화
-다양한 매체의 탄생
-광고효과에 대한 회의적 반응
MPR과 CPR의 차이
CPR은 기업이 공중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거나 호의를 형성하기 위해 하는 활동을 일컫는다.
메가 마케팅 상황에서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소비자가 아닌 여러 공중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 목적이다.
MPR은 좀더 세분화되고 특화된 의미로 마케팅을 지원하고 협조하는 PR활동이다.
일반적인 마케팅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려는데 이용되며, 판매를 도우려는 것이 주요목적이다.
Marketing, MPR와 CPR의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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